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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소기업 우수 제품 해외홈쇼핑 진출 지원안내
관리자
조회수 : 1120   |   2019-10-11

중소기업 우수 제품 해외홈쇼핑 진출 지원안내

 

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해주세요

 

사업명 : 「2019년도 해외홈쇼핑 방송판매지원사업」

 

 ?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발굴하여 홈쇼핑 대기업 해외플랫폼활용 중소기업 제품 해외홈쇼핑 방송·판매 지원 및 해외마케팅 활동 촉진

 

사업내용

 ? TV홈쇼핑 5사 해외플랫폼 및 인프라를 활용, 제품수출을 희망하는 방송후보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해외홈쇼핑 방송 및 판매를 지원

 

CJENM / 중국(천천 CJ), 태국(GCJ), 베트남(SCJ), 필리핀(ACJ), 말레이시아(MPCJ)

GS홈쇼핑 / 중국(혜매상성), 태국(True GS), 인도네시아(MNC SHOP), 베트남(VGS SHOP), 말레이시아(Astro GS), 미국(MBC America)

롯데홈쇼핑 / 대만(모모홈쇼핑, 동삼홈쇼핑), 태국(TVD모모), 일본(QVC, Shop Channel), 인도네시아(Lejel, O shop)

현대홈쇼핑 / 태국(HIGH Shopping), 베트남(VTV Hyundai), 대만(동삼홈쇼핑), 인도네시아(Lejel, O Shop), 호주(ASN), 필리핀(Shop TV), 일본(QVC)

공영홈쇼핑 / 필리핀(HSN홈쇼핑), 태국(Star K), 인도네시아(Lejel), 말레이시아(Astro GS)

 

[ 국가별 선호 품목 군 ]

중국 / 주방가전(쥬서기,에어프라이어, 믹서 등) 1. 주방가전(밥솥, 녹즙기 등), 2. 이미용품(샴푸, 콜라겐)

베트남 / 강식품(홍삼), 2. 생활용품(세제), 3. 주방용품(냄비 등) 1. 생활가전(다리미, 냉풍기 등), 2. 잡화(시계), 이미용품(샴푸, 크림) 1. 주방용품, 2. 생활용품, 3. 이미용 제품

태국 / 운동기구, 2. 주방용품, 3. 화장품 1. 이미용품(콜라겐 등), 2. 주방가전(블렌더) 1. 주방용품, 2. 화장품, 3. 생활용품

필리핀 / 주방가전, 2. 운동기구, 3. 생활용품 1. 생활용품, 2. 주방용품, 3. 가전·공구 주방용품, 2. 생활용품, 3. 이미용 제품

말레이시아 / 운동기구, 2. 주방용품, 3. 생활가전 1. 주방용품(밥솥, 냄비) 2. 이미용품(에센스) 

인도네시아 / 1. 건강용품(건강목걸리, 무릎보호대), 2. 잡화(시계 등), 3. 생활가전 1. 잡화, 2. 생활용품, 3. 건강용품 1. 주방용품, 2. 잡화, 3. 생활용품

대만 / 1. 화장품, 2. 생활용품, 3. 의류, 4. 건강식품 1. 주방용품, 2. 생활용품, 3. 이미용 제품

일본 / 1. 건강식품, 2. 화장품, 3. 생활용품, 4. 건강용품

호주 / 1. 주방용품, 2. 생활용품, 3. 이미용 제품

 

사업 추진절차

방송후보기업 선정-> 사업설명회->선정기업 컨설팅->제품현지화->방송협의 및 편성->인서트동영상제작->해외홈쇼핑 방송->결과보고

 

지원대상

지원자격 :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중소기업    

  * 해당 사업에 참여하여 기 지원 받은 제품은 지원 대상 제외

 ** 동반진출 지원사업 2회 이상 참여기업은 지원 대상 제외

 

지원내용

해외홈쇼핑 방송을 위한 동영상 제작비 및 제품 현지화 비용 지원

 

연계지원 

 

 ? 선정된 방송후보 중소기업 중 현지 방송 판매 시 인증이 필요한 경우, KTR ‘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’ 사업 신청 시 우대(가점 5점)

 

가점부여(증빙서류 미비 시 가점부여 없음)

 

? R&D 매출성과 우수기업*, R&D 집약기업**

 

   * ROI(정부출연금 대비 관련제품 매출액)이 5배 이상인 우수과제

 

  ** 재무제표 상 R&D집약도(총 매출액 대비 총 R&D투자율) 3% 이상인 기업

 

? 일자리안정기금지원기업, 사회적경제기업, 지역혁신성장기업, 명문장수기업, KTR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 기업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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